본문 바로가기

내가 나에게 하는 말이 내 삶이 된다 - 운명은 만드는 것

**^** 2022. 9. 2.

내가 나에게 하는 말이 내 삶이 된다
내가 나에게 하는 말이 내 삶이 된다

 

 

내 안에 나의 속 사람이 존재한다.  사람은 생각을 할 때 떠오르는 어떤 것이 있고 그 아이디어에 대해 긍정 혹은 부정하는 또 다른 생각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내 안에 또 다른 내가 존재한다는 말이다.  내가 또 다른 나에게 칭찬과 위로, 격려도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된다.  어떻게 하면 나를 살리고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까?  '내가 나에게 하는 말이 내 삶이 된다' 책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내 안의 이야기를 듣자

우리는 의무감으로 어쩔 수 없어서 하는 일들이 많다.  그런 일들로는 삶의 기쁨을 찾기가 힘들다.  '내가 좋아하는 일', '내가 하고 싶은 일'은 그렇지 않다.  좋아하는 일을 하다 보면 기쁨과 즐거움이 생긴다.  타인에게 의지하지 말고 자기에게 있는 가능성과 능력을 신뢰하라.  자신의 힘을 믿고 자기 마음의 소리를 듣고 따른다면 새로운 길이 열릴 것이다.  

 

내일이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까?' 하는 불안함이 사람들 마음 한편에 늘 존재한다.  그럴 때마다 사람들은 근심과 걱정에 쌓여 갈팡질팡할 때가 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우리는 오늘 하루를 열심히 살아야 한다.  '오늘 열심히 일했다'는 만족감은 다른 어떤 일보다 기쁨을 준다.  그리고 근심과 걱정은 작아지고 흥겨운 마음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어떤 상황에서든 오늘을 열심히 살면 불안함은 멀리 떠나고 기쁨과 즐거움이 우리 옆으로 찾아온다.  그러니 오늘을 열심히 살자.

 

자신을 갖고 나를 끝까지 믿자.

나의 주변 상황이 좋지 않고 누가 나의 약점을 이야기할 때면 대부분 자신감을 잃게 된다.  '내가 하는 일이 다 그렇지 뭐!'라고 자책하게 된다.  그럴 때 위축된 마음을 털어버리고 난 후 '나는 그 일을 해낼 자신이 있어!'하고 자신을 신뢰해야 한다.  나를 믿고 존중하는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일을 해내는 비결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과감하게 결정하고 대담하게 행동하라.

최고의 용기는 위기를 겁내지 않고 대담하게 행동하는 것이다.  '단호한 행동은 귀신도 피한다.'라는 말이 있다.  과감하게 결단하고 대담하게 행동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나치게 생각에 몰두하여 실패를 걱정하기만 한다면 어떤 일을 이룰 수 있겠는가?  큰일을 결정할 때 신중함과 동시에 걱정은 뒤로 밀고 대담하게 행동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성공 가능성은 더 높아질 것이다.

 

움직이고 있을 때는 두렵지 않다.

'행동할수록 용기가 커지고 주저할수록 공포가 커진다.'는 말을 들어 보았는가?  처음 자전거 탈 때를 생각해 보자.  '넘어지면 아플 텐데!'하고 겁이 덜컹 난다.  그렇지만 일단 자전거에 올라타 페달을 밟으면 공포심은 사라진다.  그리고 페달을 밟으며 중심을 잡기 위해 핸들 돌리기에 바쁘다.  그러다 점점 균형을 잡으면서 앞으로 나아간다.  이렇듯 과감하게 결정하고 행동하기 시작하면 두려움은 사라지고 용기가 솟아나게 된다.

 

반성은 하되 후회는 하지 않는다.

과거의 불행한 일을 두고두고 후회한다면 행복이 가까이 오지 않는다.  과거에 벌어진 불행한 일을 두고 '왜 그런 일이 벌어졌을까? 내가 뭘 잘못한 걸까?'라며 심각한 들 아무 소용이 없다.  과거 불행은 빨리 잊고 앞을 보며 살아가야 새 희망이 생기고 행운도 깃든다.

 

생각만 하지 말고 해 본다.

인생에는 실제로 해 보지 않고서는 알 수 없는 것들이 많이 있다.  '이 일이 내게 맞는가?' , '내가 할 수 있을까?'라며 생각만 해서는 이해하는데 한계가 있다.  실제로 체험해 보는 것이 좋다.  직접 체험해 보지 않고서는 내게 맞는지 안 맞는지 어떻게 알겠는가?  체험해 보라.

 

운명은 만드는 것이다.

'지금까지 이런 일을 한 사람은 한 명도 없어!' , '매뉴얼도 없다고!'라며 하지 않으려는 사람이 있다.  그러나 요즘은 그러한 분야가 블루오션이다.  전례가 없으니까 성공의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다.  내 앞에 길이 없다면 스스로 만들어 가면 된다.  내가 독보적으로 만든 길이라면 성공의 길이 될 것이다.

 

꿈은 몇 번이고 다시 쓰면 된다.

인생은 예정대로 되지 않는다.  '내 꿈을 이루고 싶다.'라는 희망을 가지고 전진하는 중에 여러 가지 어려움을 만나기도 한다.  시련이 닥쳐도 포기해서는 안된다.  꿈은 몇 번이고 바꿔도 된다.  커다란 시련을 맞아 꿈을 수정하다고 해도 잘 못 된 일은 아니다.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안고 꿋꿋이 나아가라.  승리는 그대를 기다릴 것이다.

 

마무리 글

성공적인 삶을 원하다면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이라.  그리고 오늘 주어진 삶에 충실하라.  자신을 신뢰하며 과감하게 결정하고 대담하게 행동하라.  두려워 주저앉아 있지 말고 움직이라.  후회하지 말고 주어진 일을 할 수 있다고 하고 체험하라.  운명은 만들어 가는 것이다.  시련이 닥쳐도 꿈을 안고 앞으로 나아가라 그대에게 성공의 날이 밝을 것이다.  '내가 나에게 하는 말이 내 삶이 된다.' 책을 읽어보어 보기를 추천한다.

댓글